.org
국민입법 게시판
국민입법 게시판입니다. 국민입법단의 활동과 주요 의제를 올려주세요.
<통신 3호> 정선군 농산물 최저 가격제 입법 소식

정선군, 감자 등 7개 품목...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지원

FN뉴스 2020.07.20 
올해 감자, 청양고추, 오이고추, 백태 등 4개 품목 추가 지원.
최저가격 지원한도...고시가격의 최저 70%∼최대 100% 이내 차액 적용.
농가당 지원한도... 500만원 이내.


【정선=서정욱 기자】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지원을 확대한다.

19일 정선군은 올해 감자, 청양고추, 오이고추, 백태 등 4개 품목을 추가하여 총 7개 품목으로 지원을 확대한다 고 밝혔다. 

19일 정선군에 따르면 올해는 감자, 청양고추, 오이고추, 백태 등 4개 품목을 추가하여 총 7개 품목으로 지원을 확대한다 고 밝혔다.

이번 지원 확대는 정선군과 농협, 농업인대표 등이 개선방안을 위한 실무협의회를 개최, 그동안 문제가 된 최저가격 지원한도를 고시가격의 최저 70%∼최대 100% 이내 차액으로 적용. 농가당 지원한도는 500만원 이내로 제한하는 개선방안이다.

또한, 상품성이 떨어진 무분별한 농산물 출하를 방지하고자 공인된 정부기관인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강원도의 농산물 표준규격을 적용하여 상품성을 높이는 한편, 정부나 지자체에서 농산물 가격안정 자금 등을 중복 지원 받는 경우 해당 금액은 최저가격 지원에서 제외한다.

한편 군의 농산물 최저가격 지원 제도는 올해 선정한 7개 품목이 농협과 산림조합을 통해 계통 출하하고 평균가격이 10일 이상 기준 가격 이하로 하락하면 시장가격과 비교해 그 차액을 보전해 주는 사업으로 재정은 군이 90% 지역농협이 10%를 부담한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확대 시행으로 지역 농업인들이 안심하고 농업경영에 종사할 수 있도록 군 농정의 핵심적인 제도로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시행에 만전을 기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좋아요 0
목록으로
···
댓글 목록

O